본문 바로가기
사각이의 책장/일상

간식을 끊은 이유? 유기농포도즙!!!

by 담터댁 2020. 1. 9.
반응형

간식을 끊은 이유 ? 유기농포도즙!!!

 

안녕하세요~ 사각입니다~ 점심식사 맛있게 하셨나요?

혹시 지금 회사 책상 오른쪽에 달달한 커피음료가 있지 않으신가요?^^

저는 지난주 부터 간식으로 빵이나 과자 대신에 포도즙을 먹고 있어요. 

제가 간식을 끊기고 마음 먹은 이유는 지난주 인가? 핸드폰 어플중에서 가계부 어플있잖아요.

그 가계부 어플의 알림이 떠서 봤더니만,,, 제가 한달 동안 디저트 커피 비로 무려 19만원 이상

사용된다는 사실을 알려주더라고요. 

 

그 가계부 어플은 1달동안의 소비 패턴을 분석하여 어떤 항목에 지출이 많은지 파악이 가능하게 해주더라고요. 

아무튼 한달 간식비에 충격받을 수 받에 없더라고요. 

그리고 간식을 끊은 결정적인 이유는 바로 몸무게였어요. 

한달동안 무려 5키로 가까이 불어났더라고요. "아 진짜 간식을 끊어야 겠다" 다짐하게 되었어요,

 

 

가벼워진 지갑과는 반대로 두터워진 뱃살에 충격으로 독하게 간식을 끊어야 겠다고

다짐은 했지만 마음처럼 쉽지가 않더라고요. 그래서 간식을 대체할 수 있는 것을 찾아보기로 했어요. 

그러다가 찾은 것이 바로 포도즙!! 

 

8체질 중 토양체질에 속하는 사각이에게 좋은 과일이 바로 포도!! 그리고 무엇보다 

다른 과채 즙보다 저렴하더라고요. 그리고 얼려서 먹으면 포도 아이스크림 같고

그냥 먹어도 맛있는 포도즙을 간식대용으로 먹기로 한 것이죠. 

 

그래서 소셜커머스에서 저렴하게 판매되고 있는 진심을 담은 유기농 포도즙 한박스를 구입!!

포도즙이 좋은 이유는 피부관리로 먹고 있는 저분자 피쉬콜라겐에 섞어 먹을 수 있기 때문이에요.

제가 먹는 피쉬 콜라겐 파우더는 합성첨가물이 들어있지 않은 제품이라 약간의 비린맛이 있는데

포도즙에다 섞어먹으니 비린맛도 없어서 먹기가 좋더라고요.

하지만 과일 당도 살이 찌는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하루 1봉~2봉 정도만 먹는 게 좋다고 해요. 

한봉에 46kcal, 그리고 일일 섭취 당류의 11%나 되기때문에 맛있다고 

많이 먹으면 포도즙도 살이 찐다는 것이죠..

 

이상 간식을 끊기로 한 이유와 간식 대용으로 포도즙을 먹는 이유를 소개해봤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