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찢어진 백과사전/세상돋보기

물병자리 성격,특징 !! 너무 잘맞아서 ㅎㄷㄷㄷ

by 담터댁 2019. 12. 23.
반응형

너무 잘 맞아서 기분나쁜 물병자리 성격과 특징

안녕하세요. 오늘은 출근길에 우연히 별자리별 운세를 보게 되었어요. 근데 뭔가 부족한 느낌이 들더라고요.

그렇게 생각하던차에 오늘의 포스팅 주제로 12개의 별자리별 성격과 특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기로 결정했습니다. 

물론 점성술은  별자리별 성격 혹은 운세를 알아볼 수 있는 역사가 깊은 서양문화 중하나 입니다. 

그 중 오늘은 물병자리의 성격과 특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물병자리 특징 

추운 겨울에 태어나는 물병자리의 성격의 특징중 가장 두드러지는 것이 바로 자유로움입니다. 사회 규범이나 규칙과 같이 무언가에 얽매이는 것을 기피하는 편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매사에 진지하고 규범적인 성격의 염소자리와는 잘 맞지 않는 다고 합니다. 특히 물병자리가 염소자리의 직장상사를 만나게 되면 서로에게 엄청난 스트레스의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물론 이처럼 자유로운 영혼의 소유자인 물병자리가 빛을 발할 때는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필요로 할 때입니다. 이러한 창의력과 재치는 남들과는 다른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굉장히 외골수적인 면도 있어 자신이 옳다고 믿는 것에 대한 문제점도 받아들이지 않고, 생각을 고치지 않아 타인과의 마찰을 빚는 경우가 많다고 합닙니다. 또한 타인의 조언을 오히려 자신을 비난한다고 받아드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처럼 물병자리는 굉장히 고집스러운 면도 있는 반면에 자신의 생각을 남에게  강요하지 않으며, 타인의 의견의 본인의 생각보다 실용적이다 생각될 경우 고집부리지 않은 모순적인 면모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모순적인 면이 사회생활을 원만하게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좋은 이미지로 기억하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아마 추측컨데 물병자리 본인들이 강요받은 것을 극도로 싫어하기 때문에 누군가에게 나의 생각을 강요하는 것 조차 기피하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또다른 물병자리 특징으로는 예리하고 객관적인 면입니다. 이로 인해 본의 아니게 남에게 상처를 주기도 합니다. 물론 물병자리는 아끼는 마음에 조언을 하지만 종종 입바른 소리를 잘하여 윗사람들에게는 건방지거나 무례한 사람으로 오해를 받기고 합니다.

 

물병자리 성격

물병자리 성격을 한마디로 '강한자에게 강하고, 약한자에게 약한 외강내유'라고 요약할 수 있다.

물병자리의 사람들은 불의를 못 참는 성격으로 옳지 못한 상황에 처하거나 목격하게 되면 상대가 누구든 집고 넘어가는 성격이다. 또한 강한 자에게는 굽히려 하지 않으려고 한다. 반면 약한자 를 보호하고 감싸려는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격은 양날의 칼같이 작용되어 아랫사람에게는 멋있는 어른 혹은 선배로 보여지기도 하나 윗 사람에게는 눈에가시가 되기 쉽다. 

또한 순발력과 재치가 있어 늘 주변 사람들을 즐겁게 해주는 언변으로 많은 사람들이 따르고 좋아하는 편이다. 

하지만 물병자리는 만인의 연인이기도 하지만 혼자만에 시간을 꼭 필요로 하는 스타일입니다. 

진지한 것을 싫어하고, 새로운 것에 대한 호기심이 많아 특이한 취미를 가지고 있으며,즉흥적으로 일을 시작하지만, 뒷심이 부족하여 끝이 흐지부지 되는 것이 물병자리의 가장 큰단점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물병자리가 많은 사람으로 부터 사랑을 받는 이유는 그만큼 매력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물병자리들은 화합하고 협력하는 업무를 좋아하며, 개인의 이익보다는 공익 기여하는 업무를 통해서 더큰 만족감을 느낀다고 합니다.  실제로 전세계의 재력가들의 별자리를 조사한 결과 

물병자리가 많이 다고 합니다. 사람과 사람사이에 중제와 개개인의 성격을 이해하려는 포용력으로 중요한 자리에 중심역할을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이상 오늘은 열 두가지의 별자리중 물병자리의 특징과 성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